2009년 9월 18일 금요일

체크카드 왜 이렇게 혜택이 없어!!

 

제가 은행 창구 거래를 할 때마다 은행직원에게 듣는 말이 있습니다. 

 

"에몽 고객님, 신용 카드 만드실 수 있는데 만드시겠어요."

 

이 말 정말 듣기 싫다.  난 신용카드라면 질색이다.  왜냐! 소비가 헤프기 때문에...

내가 받은 돈은 거의 모두 술, 유흥비용에 탕진되기가 일쑤다.  여기에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결과는 참담하다.  그래서 내가 유일하게 쓰는 카드는 ㅇㄹ 체크카드.. 이거 하나밖에 없다.

 

그리고 난 이 체크카드의 용도는 단순히 현금 들고 다니기 귀찮을 때 소비하는 용도 이외에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 

 

그러다가..

얼마 전 여자친구하고 소비를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공동 통장을 만들기로 하고 은행을 찾았다.  그리고 ㅇㄹ은행에 가서 통장을 개설하고 체크 카드를 발급받았다.  그리고 은행직원이 카드를 주면서 같이 조그만한 명함같은 것을 주었다.  그 종이에는 체크 카드의 혜택이 주루루룩 써 있었다. 

 

그런데.. 왜!! 그 종이에 써있는 혜택들은 나에게 해당되는게 없이 막연한 것들만 적혀있을까.. 할인이 되는 건 많은데 내가 정작 쓸 곳은 없고.. 신용카드가 아니라 체크카드이기에 혜택이 적은 것은 당연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건 너무하다 싶다.

 

혜택을 줄거면 실질적인 혜택을 줘야 마땅한거 아닌가.. 그 무거운 돈덩어리 체크카드를 내 지갑속에 고이 모시고 다니는데 말이다.!!

 

그래서 인터넷을 하던 중 우연히 한 체크카드를 발견해서 요즘에 고심중이다.  통장을 하나더 개설할까..

 

학교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고 요즘에야 공부하는데 시간을 더 많이 쏟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카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국민은행에서 나온 카드인데 'it study' 라는 카드이다.  딱 보는 순간 study 공부를 위한 카드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끔 만들었다.  그래서 혜택이 뭔지 봤는데..

 

학원/독서실 10% 할인.. 인터넷 강의20% 할인... 이것만으로 감사하다.

 

신용카드로 인터넷 강의 결재할 때도 할인 되는게 없어서 돈 다 지불하곤 하는데.. 20%나 할인해주다니..

그리고 주변에 국민은행이 득세하고 있어서 국민은행 통장을 하나 만들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ㅎㅎ

딱인것 같았다.

 

그런데 이 카드도 막상 써보려고 하는데.. 가맹된 곳만 인터넷 강의 할인이라고 하면 어떻게 할까.. 라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다.

혜택을 보고 가입을 했는데... 이용하려고 덤벼드니 혜택이 없을때.. 뭔가 사기당한 기분이랄까>?  그런게 들거 같다능..

 

댓글 2개:

  1. 요즘엔 월 얼마 이상 써야 혜택을 주더라구요...^^

    한번 잘 알아보시고 신청 하세요...

    이왕이면 자신한테 혜택이 많은 카드가 좋을것 같아요...^^

    답글삭제
  2. 씨티은행 체크 카드는 헤택이 많대요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