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5일 토요일

선정적 대사와 논란이 될 엔딩크리딧!!

 

블로그를 만들고나서 이리저리 많은 메타블로그를 기웃거리다가 처음으로 영화 시사회에 당첨이 되었다. 당첨된 영화는 <어글리 트루스>. 19금 로맨틱 코미디이다. 로맨틱 코미디가 미성년자 관람불가라니.... 두 배우들의 뜨거운 애정신이 나오겠구나라는 즐거운 생각을 가지고 극장에 갔다. 하지만 이 영화의 주요 내용은 여타 로맨틱 코미디와 크게 다를바가 없었다. 그저 많은 분들이 예상하는 대로 순리대로 흘러간다. 하지만 여기에 나오는 대사들은... 낯 뜨겁다. 이제 처음으로 좋아하는 분과 함께 영화를 보러 왔다면 같이 보기 민망할 만큼... 낯 뜨겁다.

 

음담패설이 자막에..

 

9월 3일 개봉한 산드라 블록이 출연한 <프로포즈> 또한 헐리우드 로맨틱 코미디의 전형적인 스토리라인을 따른다. 하지만 사람들은 로맨틱 코미디의 끝이 어떻게 될지 알면서도 계속해서 찾아서 본다. 그 이유는 가벼운 농담과 배우들의 행동으로 끊임없는 웃음을 유발해 보는 사람들의 기분을 싱그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로맨틱 코미디이기 때문이다.

 

<어글리 트루스>에서 또한 대사와 배우들의 행동으로 관객들의 웃음을 유발하고 있다. 하지만 15세 관람가인 <프로포즈>와 미성년자 관람불가인 <어글리 트루스>에서의 가장 큰 차이는 배우들의 입에서 나오는 대사들이다. 섹s, 자上, 똘똘2, 거시기등의 단어가 끊임없이 나온다. 만약 이 영화가 공중파에서 방송이 된다면 시청자들이 들을 수 있는 말은 그저 ‘~~~이다.’가 될 만큼 성적인 대사가 많다. 이러한 이유는 <어글리 트루스>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인 제라드 버틀러(마이크역)의 직업 때문이다. 마이크는 케이블 방송의 진행자이다. 마이크는 평소 사랑=섹s, 남자=변태 라는 생각을 방송에서 거리낌없이 말하는 진행자이다.  마이크는 프로그램과 관계없이 남자와 여자 관계에 대해 적나라한 말과 행동을 하고 프로그램 속이 아닌 실생활에서도 이성문제를 다루는데 그 역시 적나라한 말들이 주를 이룬다. 

  마이크는 여주인공인 캐서린 헤이글(애비역)을 도와 애비가 좋아하는 남자에게 작업을 거는 방법을 알려주는 친절한 선생님이다.

 

 

  영화에서 선생님 마이크는 너무나도 직설적인 말들을 하며 애비를 도와주게 되는데 애비와 마이크의 대화는 남자들끼리 술자리에서 쉽게(?) 주고 받는 음담패설에 가깝다고 보는 것이 맞다. 또한 마이크가 애비에게 준 첫 번째 선물이 팬티 진동 바이브레이터....

하지만 두 배우의 대화가 무조건적으로 낯 뜨거운 상황만을 연출한다면 영화의 재미가 반감되겠지만 두 배우의 행동과 대화를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는 그렇게낯뜨겁다고 생각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첫 데이트라면 좀.....

 

 

엔딩곡 어딘가에서 들어봤다.

 

영화의 줄거리는 시사회를 다녀오신 분들에 의해 많이 쓰여질 것으로 예상이 되니 전 다른 곳에 초점을 좀 맞춰 볼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어글리 트루스>의 엔딩크리딧때 나오는 엔딩곡!

 

영화가 훈훈하게 마무리가 되고 스크린에 엔딩크리딧이 올라가며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자리에서 일어나 극장을 나가려고 하는데 순간  ‘어! 이거 어디서 들어봤는데’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주의 깊게 노래를 듣기 위해 중간에 빈 자리에 그냥 앉아버렸다.  또, 나도 모르게 리듬을 타며 노래를 흥얼 거리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어라... 외국영화의 엔딩곡은 내가 알 턱이 없는데...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같이 온 여자친구한테 물어봤다.

 

“이 노래 어디서 들어보지 않았어?”

“응. 이거 지드래곤이 표절했다고 하는 곡이자나.. 근데 설마 이걸 썼겠어. 그냥 샘플링 한거 아니야?”

“모르겠는데.. 혹시 모르니까 자막 다 올라 갈 때까지 기다려보자.”

 

내가 영화를 보면서 엔딩크레딧을 그렇게 자세히 본 건 처음인 것 같았다. 그리고 노래가 끝나갈 때쯤.. 영화에 실린 음악들을 적어 놓은 자막이 보이기 시작했다...

 

“어... 어... 어... ”

내 두 눈에 보인 선명한 글씨가 있었다. “Right Round" 맞았다. 바로 그 곡 라잇라운드!

헉....

 

‘하트브레이커’와 ‘라잇 라운드’의 곡이 정말 비슷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다. 그저 처음 부분은 정말 똑같다라는 생각밖에 안들었다. 그리고 또 하나 든 생각은 정말 영화배급사분들이 천재라고 생각했다. 지드래곤의 표절시비로 시끄러운 이 때에 바로 지드래곤이 표절했다고 생각되어지는 곡을 엔딩곡으로 삽입한 영화를 개봉하다니... 정말 굿 타이밍. 올레~를 외쳐도 좋을 것 같았다. 표절 시시비비를 떠나 라잇 라운드라는 곡이 삽입되었다는 소식만 전해져도 영화 홍보효과에는 엄청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마이크와 애비가 호텔 복도에서 만났을 때 마이크가 했던 말이 떠올랐다.

"때론 진실은 불편할 수 있다"

 

ps. 영화 리뷰는 처음이라 글이 너무 허접한거 같네요..

힘내라고 아시죠? 손가락 누르는거.. 좀 눌러주세요 ㅠㅠ

 

 

 

댓글 22개:

  1.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저도 이거 완전 기대중.ㅎㅎㅎㅎ

    답글삭제
  2. 저는 18세 관람불가 영화는 잘 안보는 편인데요... ㅋㅋ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3. 오오~

    공짜로 보고 오셨구나~^^

    축하드려용~ㅎㅎ

    답글삭제
  4. 정말 절묘한 타이밍이군요.ㅎㅎ

    행복한 토요일 되세요~

    답글삭제
  5.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6. 그냥 님의 영화평을 보고 ....그걸로 만족합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제대로 웃기는 성인용 코미디, 어글리 트루스
    제대로 웃기는 성인용 코미디, 어글리 트루스 로맨스라기보다는 그냥 코미디 영화.. [알림] 본 리뷰는 스포일러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시놉시스 > 고품격 교양 방송을 지향하는 노처녀 아침 뉴스 PD 애비. 강아지보다 고양이를, 외모보다 마음을, 야한 농담보다는 와인과 클래식을 즐기는 남자를 기다리는 그녀 앞에 본능충성지수 100%의 남자가 나타났다! 그는 바로 심야 TV쇼의 섹스 카운셀러 마이크. ‘사랑=섹스, 남자=변태’ 라는 대담하고 노골적인 내..

    답글삭제
  8. ㅋㅋㅋ 저두 어제 시사회 갔다왔어요 ㅋㅋㅋㅋ이거 진짜 별로 안친한사람이랑 가면 너무 민망할듯 ㅠㅠㅠㅠㅠ 저도 친구랑 봤어요! ㅋㅋ

    답글삭제
  9. 어라.. 여기도 이글이..ㄷㄷㄷㄷ



    시사회 단체로 걸리신건가여.. ㅋㅋㅋ

    답글삭제
  10. 저도 엔딩 크레딧에 Right Round가 흘러 나오길래 살짝 놀랐어요.

    영화랑 분위기가 은근히 잘 어울리더군요 ㅎㅎ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어글리 트루스 (The Ugly Truth, 2009) - 불편하지만 진실된 이야기
    지난 금요일 저녁 영화 '어글리 트루스' 시사회가 있었습니다. 레뷰 프론티어에 당첨되어 영화도 보고 레뷰수첩+색연필 콤보 선물도 받았네요. 금요일이기는 했지만 늦은 시각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시사회를 찾아주셨더군요. 앞으로도 레뷰 프론티어에서 영화 시사회를 자주 만나봤으면 하는 바람이고, 이자리를 빌려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럼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 불편한 진실 Movie Info 어글리 트루스의 연출을 맡은 로버트 루케틱..

    답글삭제
  12. 지드래곤의 곡을 모르기땜시롱 엔딩곡에 그 곡이 흘러나온다 해도 전 멍때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슬슬 영화 한편 볼 타임이 와서 고민중인데 리뷰 잘 봤습니다~

    답글삭제
  13. @gk - 2009/09/05 09:04
    전 애자 기대중 ㅋㅋㅋ

    답글삭제
  14. @조정우 - 2009/09/05 09:15
    방문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5. @아르테미스 - 2009/09/05 09:16
    블로그 하다보니 이런 기회도 생기네요~ ㅋ

    답글삭제
  16. @티런 - 2009/09/05 09:17
    ㅋㅋㅋ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ㅎ

    답글삭제
  17. @Anonymous - 2009/09/05 09:18
    감사합니다.~



    방문 댓글은.. 흑흑 달고 싶어도..

    로그인 상태라.

    답글삭제
  18. @모과 - 2009/09/05 09:31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9. @큐 - 2009/09/05 11:33
    아이쿠.. 다녀오셨다니..

    잘하면 스치셨겠는데요 ㅎㅎ

    답글삭제
  20. @용짱 - 2009/09/05 13:41
    ㅋㅋ 그런가봐요 ㅋㅋ



    여기저기 어글리 트루스 리뷰가 ㅎㅎ

    답글삭제
  21. @Reignman - 2009/09/05 14:36
    맞아요.. 참.. 괜찮던데 ㅎ

    답글삭제
  22. @윤뽀 - 2009/09/06 16:45
    방문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