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일 토요일

동방신기 해체 위기까지 몰고간 3가지 원인..

 

동방신기의 멤버 영웅재중, 시아준수, 믹키유천이 서울중앙지법에 sm상대로 전속계약 무효 소송을 내면서 동방신기 해체설에 힘이 실리고 있다.  또한 얼마전에는 태봉이 윤상현이 전 소속사와의 전속계약이 문제가 되며 전 소속사와의 소송에 휘말리고 있다.  그렇다면 동방신기의 세 멤버가 sm과의 전속계약 무효소송을 내게 되기까지 된 이유가 무엇일까?

 

동방신기는 왜 소속사와 갈등을 빚게 됐을까? 이는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먼저 동방신기는 한국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계약과 일본에서의 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에이벡스와의 계약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 동방신기는 일본에서 활동하며 한국에서보다 좋지않은 계약 조건으로 활동했을 수도 있다. 만약 그랬을 경우 일본에서 계속 활동을 하면서도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한국 활동보다 어려움을 겪었을 경우도 추측해볼 수 있다. 또 일본 활동에만 치중하면서 한국 소속사와의 갈등도 어느 정도 예상된다.

두번째로는 멤버들간의 보이지 않는 미묘한 의견 차이다. 동방신기는 멤버들간에 심각한 불화는 없었지만 그룹 탈퇴를 결정한 영중재중 시아준수 믹키유천 측과 소속사 잔류를 원한 유노윤호와 최강창민 측의 의견대립이 있었다. 사이가 안좋은 것은 아니었지만 활동계획에 있어서는 종종 의견 차를 보여왔다. 그런데서 오는 갈등도 더해졌을 것으로 관측된다.

마지막으로는 국내에서의 뜸한 활동이다. 동방신기는 일본 활동에 치중하면서 한국활동에 대한 불만감이 쌓여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활동에만 치중하다보니 한국활동에 대한 그리움이나 그외 부수적인 것들에 대한 부담감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3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나... 모두 원만히 처리되어서 동방신기의 해체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동방신기는 분명 한류에서의 역할도 클 뿐더러 국내의 많은 팬들을 보유한 대표적 그룹이다.  이런 그룹이 보기 좋지 않게 해체가 된다면 그들을 믿고 지지했던 팬들 또한 많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댓글 1개:

  1. 해체의 원인은 단순하다. 한가지 이유때문이다. 시아준수의 부모(아버지)의 돈욕심때문이다.

    답글삭제